이번에 영화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면서, 영화관을 자주 가게 되었는데 표를 예매할 때 습관처럼 가운데 좌석만을 찾았고 가운데 좌석만 항상 매진이 되어있는 것을 보면서 호기심이 생겨서 조금 더 좋은 자리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본문에 영화관 좋은 자리를 정리해봤습니다.


1. 주시안 확인하기 [주시력]

주시안-테스트

영화관 좋은 자리를 고르기에 앞서 왼쪽 눈과 오른쪽 눈 중에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눈을 알고 있으면 더욱 좋은 자리를 고를 수 있습니다.

 

1. 이미지와 같이 손가락으로 동그라미를 만들고 동그라미를 통해 물체를 바라봅니다.

2.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을 번갈아 감아봅니다.

3. 한쪽 눈만 뜨고 있을 때 물체가 동그라미 안에 들어오는 눈이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눈입니다.

 

자신의 주시안이 왼쪽 눈이면 오른쪽 자리를, 주시안이 오른쪽 눈이면 왼쪽 자리에 앉는 것이 영화를 보는 데에 유리합니다.

 

2. 피해야 하는 자리

1) 목이 약한 사람

영화관-앞자리-X표시

목 관련 질병을 앓았거나 목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은 앞자리에 앉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스크린이 눈높이보다 위에 있기 때문에 영화를 보는 내내 올려다보게 되면 목에 무리가 많이 가기 때문입니다.

 

2) 화장실을 자주 가는 사람

영화관-통로자리-좋음

영화관만 가면 화장실이 급해지는 사람 또는 급한 전화를 받아야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 경우 통로와 먼 가운데 좌석에 앉게 되면 나오기가 힘들뿐더러 영화를 보는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빠르게 영화관 밖으로 나갈 수 있는 통로 쪽에 앉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예민한 사람

주변 팝콘을 먹을 때의 소리와 움직임. 그리고 시야에 보이는 작은 움직임 하나하나가 예민한 사람들이라면 신경이 많이 쓰일 수 있습니다.

 

주변에 신경 쓰지 않고 오로지 영화에 집중하고 싶다면 사람들이 잘 예매하지 않아 주변이 비어 있는 곳에 앉아 영화에 집중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명당자리 추천

1) 2D 한국 영화 [무자막]

영화관-뒤쪽-중앙

자막이 필요 없고 화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한국 영화를 볼 때에는 화면이 한눈에 보이고 소리도 잘 들어오는 중앙에서 약간 뒤쪽 자리를 추천합니다. 화면이 눈높이와 맞기 때문에 편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2D  외국 영화 [자막]

영화관-뒤쪽-가장-자리

듣는 것만으로는 알아들을 수 없는 외국 영화, 즉 자막을 읽는 것이 필요할 때는 오히려 가운데 보다도 살짝 가장자리에 앉는 것이 자막을 읽으며 영화를 보기에 편할 수 있습니다.

 

3) 뮤지컬, 음악 영화

영화관-스위트-스폿-자리

보는 것만큼 듣는 것이 중요한 음악 관련 영화는 실제로 음향 담당자들이 앉아서 음향을 체크하는 구간인 '스위트 스폿'에 해당하는 자리에 앉는 것이 가장 좋은 소리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3D 영화

영화관-앞자리

위에서 목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앞자리에 앉는 것을 추천하지 않았지만, 3D 영화를 감상할 때에는 앞쪽에 앉는 것을 추천합니다. 앞자리에 앉으면 3D 영화 특유의 입체감을 더욱 강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영화에 더욱 몰입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